[알파스캔] 24인치 모니터 24B1 보더리스 IPS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메탈엔진입니다.
오랜만에 후기를 남기게 되었어요 ㅎㅎ 이번에는 모니터 입니다.
최근에 13인치 맥북 프로를 장만했고 집에서 코딩을 하면서 사실 하나의 화면으로 작업하는게 조금 답답했던 것 같아요. 그래서 이번에는 작업의 효율을 높이고자 모니터를 하나 장만하기로 했어요. 주변에서 개발을 하시는 분들을 보면 대부분 모니터를 별도로 하나 이상 두고 하시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화면이 클 수록 물론 좋지만... 저는 가격도 생각해야 하고 제 책상 크기도 생각해야 해서 24인치 모니터를 구매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다나와에서 이것저것 따져보면서 알아보았는데 알파스캔 제품을 추천을 많이 해 주더라구요. 처음 알게 된 브랜드였는데 평도 좋고 가격도 나쁘지 않아서 이번에 한 번 써보기로 했어요. 알파스캔 스토어에서 최저가로 해당 모델을 구매했습니다.
알파스캔에서 해당 모델이 가진 장점에 대해 소개를 했는데 크게 5가지 정도인 것 같았어요.
1. 보더리스 디자인
모니터의 두께가 10mm 이고 테두리가 굉장히 얇아요. 이 점은 확실히 작업할 때 좋은 것 같아요. 화면이 꽉 차보이고 디자인적으로도 깔끔합니다. 모니터도 하나의 인테리어 소품이라고 생각을 한다면, 디자인적인 요소도 중요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2. IPS 패널
알파스캔 24B1 모델은 상하좌우 178도의 넓은 시야각을 가지고 있어서 어느 위치에서든지 왜곡없고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개발이나 디자인 작업을 하는데에도 문제가 없다고 해요. 이 부분에 대해서도 저는 지금까지는 크게 불편한 점 없이 잘 쓰고 있습니다. 제가 모니터를 따로 구매해서 사용해 본 적이 이번이 처음이라서 비교할 대상이 없긴 하지만.. 그래도 색감도 상당히 좋고 선명해서 잘 쓰고 있는 것 같아요.
3. 해상도
이 모델은 해상도를 Full HD 1920 X 1080 화질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사실은 요즘 4K 6K 도 나오고 있기는 한데 일반적인 용도로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FHD 1920 X 1080 도 충분한 해상도라는 생각이 들어요.
4. 시력 보호
화면깜빡임 부분을 개선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사용자 눈에 피로도가 적다고 해요. 플리커프리(FlickerFree)라고 하는데 저는 이런 미세한 차이까지는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ㅎㅎ 쓰는데 눈이 피로하거나 하지는 않았어요.
또한 시력을 보호할 수 있는 로우블루라이트 모드를 제공한다고 해요. 몇 번 써 보았는데 훨씬 눈이 편안한 것 같아요 ㅎㅎ 장시간 모니터를 보아야 하는 일을 하시는 분들은 써보시는 걸 추천해요.
5. 작업이 편한 모니터
편한 작업을 위한 여러가지 기능이 있는데 저는 틸트 기능이 괜찮은 것 같아요. 모니터 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서 저는 약간 높여서 작업을 합니다. 사소한 차이라고 볼 수도 있는데 저는 굉장히 편하더라구요 ㅎㅎ
모니터는 빠르게 배송이 됐고 집에 도착해서 설치를 해 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되게 커서 놀랐어요. 무게는 살짝 무거웠는데 엄청 무겁다는 느낌이 들지는 않았습니다. 참고로 이 제품은 HDMI, D-SUB는 지원하고 DVI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밑에 삼각대(?)를 따로 조립을 해 주어야 하는데 박스 안에 조립할 수 있는 도구가 다 있고 어렵지 않았습니다. 조립을 하니 제품 모습은 다음과 같이 나왔습니다.
생각보다 크고, 얇았습니다. 디자인적으로도 예뻤고 안정감도 있었구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틸트 기능이 있는데 되게 편리합니다 ㅎㅎ
24인치 모니터 가격이 139,000원이었는데 가성비도 나쁘지 않고 제품이 정말 탄탄한 내구성을 가지고 잘 만들어졌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혹시 작업용 듀얼 모니터를 고민중이신 분들이라면 저는 자신있게 추천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맥북 하나만 가지고 작업을 하다가 모니터가 하나 더 생기니까 작업 효율이 아주 쑥쑥 오르는 기분이 드네요.(말 그대로 기분 ㅋㅋ)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해당 리뷰는 작성자가 직접 구매 후 작성하였습니다.